Home > 부서소개 > 인사말  
 


총회 재정부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새로운 한회기의 출발인 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1회 총회가 ‘다시 거룩한 교회로’를 기치로 출범 하였습니다. 특히 종교개혁500주년을 맞는 제101회기 역시 국내외적으로 경제여건이 매우 어려운 가운데 총회의 정책 사업을 추진하게 될 것입니다. 총회 재정부는 이와 같은 사정 등을 잘 고려하여 전국의 67개 노회와 8,843개교회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로 총회 각 부서와 위원회가 계획한 사업들을 충실히 수행하는 일에 재정적으로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래서 사랑받는 총회와 교회가 되는 일에 일조를 담당하겠습니다. 제101회기 총회 재정부의 주요사업은 총회 산하 노회와 교회가 재정운영에 원활을 기할 수 있도록 노회 회계실무자와 교회 재정 및 출납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세무와 회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총회의 재정정책의 변화를 위한 위원회의 활동을 강화하여 총회 재정정책이 노회와 교회로 반영되도록 하고 노회가 부담하는 상회비 조정방안 연구 및 종교인 소득과세 대처 방안 등을 연구하여 좋은 정책을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총회주일은 전국교회가 총회를 위해 함께 기도하고 봉헌하는 주일입니다. 또한 총회주일 헌금은 정책총회의 밑거름이 됩니다. 특히 제100회 총회에서 결의되어 제101회기부터 시행하는 총회헌금 의무제 실시에 전 교회와 교인이 참여하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 드립니다. 저희 재정부는 전국 67개 노회가 보내주신 상회비와 지교회가 보내주신 소중한 총회헌금이 헛되이 사용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절약하여 효율적인 총회사업이 시행되도록 관리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총회 재정부를 사랑해주시고 협력과 기도해 주십시오.

본 재정부 홈페이지를 통하여 아낌없는 조언도 해주시고 총회가 지향하는 정책총회 사업노회로 발전되어 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