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서소개 > 인사말  
 
총회 군경교정선교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우리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제101회기를 맞이하여 ‘다시 거룩한 교회로’(롬 1:17, 레 19:2))라는 총회 주제 하에 ‘역동하는 군선교, 전문성있는 경찰ㆍ교정ㆍ소방선교’를 위해 군경교정선교부는 최선을 다하여 군선교현장과 경찰ㆍ교정ㆍ소방선교현장을 섬기려고 합니다.

총회는 제94회 총회에서 군선교 및 농어촌선교정책 수립과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군농어촌선교부를 신설하여 운영하여 오던 것을, 다원화된 사회에서 보다 전문성있는 군선교와 경찰ㆍ교정ㆍ소방선교를 위해 제99회 총회에서 군선교부와 농어촌선교부를 분리하여, 군선교부가 독립되었습니다. 그리고 제100회 총회에서 부서 명칭을 군선교부에서 군경교정선교부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제 총회 군경교정선교부는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군선교와 경찰ㆍ교정ㆍ소방선교현장을 세워가기 위해, 부서의 임원과 실행위원, 전문위원과 후원회, 실무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군선교사역은 한국교회 성장을 위한 대안으로 자리매김 해 왔으며, 다음세대(청년세대)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군선교는 단순히 군장병만을 전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을 복음화하는 일이고, 더 나아가서는 세계선교를 위한 헌신된 선교자원을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선교입니다. 그러나 최근 타종교 및 신흥종교들의 유입으로 갈수록 군선교 현장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찰ㆍ교정ㆍ소방선교는 국가적 차원에서는 사회안전망 구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선교적 차원에서는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만들어가는 소중한 선교입니다. 갈수록 다원화되어가는 군선교현장과 경찰ㆍ교정ㆍ소방선교현장을 부흥시키는 길은 군경교정선교부 뿐만 아니라 66개 노회 군경교정선교부와 전국교회와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협력할 때에 이루어지리라 믿습니다.

각 노회에 군종목사와 군선교교역자들이 분산 배치되어 순조롭게 군선교사역이 이루어지게 된 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총회경목협의회와 총회교정선교협의회, 경찰선교후원회와 교정선교후원회가 결성되어 선교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경찰ㆍ교정ㆍ소방선교를 활성화하고 있는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역동하는 군선교, 전문성있는 경찰ㆍ교정ㆍ소방선교’를 위해 각 노회와 전국 지교회들의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섬기시는 노회와 교회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