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서소개 > 인사말  
 

총회 국내선교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하나님의 은혜가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총회 국내선교부는 66개 노회와 8,843개 교회의 지속가능한 부흥과 발전을 위한 국내선교 정책개발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는 정치, 경제, 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많은 변화와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세대 간의 갈등, 지역 간의 갈등, 빈부의 격차, 남과 북의 관계 경색 등으로 희망을 찾기 힘들어 보입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 사회에 희망이 되고 빛이 되어야 할 교회의 사명과 역할을 더욱 깊이 생각해 보게 됩니다. 제101회기를 맞이하여 총회는 종교개혁의 정신을 회복하고 계승하여 “다시 거룩한 교회”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특히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는 2017년, 제101회기에는 종교개혁의 정신처럼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 우리 마음의 개혁과 교회의 개혁을 이루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이 거룩하시니 하나님의 교회가 거룩해야 하며, 거룩한 교회가 되어 실추된 영성과 교회의 권위를 회복하고 교회로서의 사명을 감당하여 세상에 대한 새로운 희망의 빛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국내선교부는 제101회기에도 건강한 교회, 거룩한 교회로 나아가고, 성숙한 신앙공동체가 되도록 정책을 수립하고 활성화 하는데 힘쓸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건강한 “교회성장운동” 실천을 위해 노회와 교회들과 협력하여 지역교회를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구체적인 사업으로 첫째, 중장기적인 전도정책을 개발하여 노회와 교회에서 실천 가능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장년층에 속하는 베이비부머세대들을 위한 전도와 목회세미나를 통해 조기은퇴 등 인생의 위기에 처한 장년층들에 대한 접근을 새롭게 할 것입니다. 둘째, 체계적인 교회개척 훈련과 개척선교정책을 마련하여 개척교회가 든든히 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총회교회개척훈련 수료자들의 건강한 교회와 목회를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셋째, 건강하고 성숙한 교회와 목회를 위한 목회지원정책 개발과 시스템 개발을 할 것입니다. 넷째, 다원선교(청소년,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정, 새터민, 직장, 병원, 문화 등) 분야를 전문화하고, 활성화함으로 다양한 선교분야에서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국 66개 노회와 8,843 교회, 2,789,102 모든 성도님들의 기도와 협력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우리를 거룩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