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서소개 > 총회훈련원 인사말  
 
모든 교회의 교인 수가 감소하고 특히 다음세대가 죽어가고 있는 시대 속에서 총회훈련원의 임무는 더욱 막중해졌습니다. 이 임무를 확실히 하기 위해 지난 제99회기에 총회훈련원에 3개(목사계속교육, 장로계속교육, 총회전문대학) 소위원회를 설치했습니다.

3개 소위원회 운영위원들 중 임원을 제외한 62명 전원이 소속이 되어 사역을 하게 했는데 우선적으로 제100회기에 집중사역은 목사계속교육과 장로계속교육입니다. 이미 목사계속교육은 14년 차 이상의 담임목사들을 위한 2nd 트랙 교육까지 실시하기 시작했고, 제100회기 목사계속교육은 총회서부지역훈련원(2016. 2. 1- 4)을 시작으로 5개 권역훈련원에서 계획 중에 있으며 연속해서 실시될 것입니다. 제100회기 장로계속교육은 총회중부지역훈련원(2016. 1.25-27)을 시작으로 준비를 완료해 시행할 것입니다.

동시에 총회훈련원에서는 제100회 총회에 조직을 허락 받은 총회훈련원후원이사회를 통하여 목사계속교육심화과정세미나를 계획하여 실시하고자 합니다.

총회훈련원에서는 노회훈련원활성화를 위한 사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제99회기부터 피택자계속교육훈련을 위한 교재를 개발해 ‘정책 총회- 사업 노회’라는 총회의 방침에 따라 제100회기에 각 노회의 피택자 강사 훈련교육을 실시해 그 동안 각 노회가 주도적으로 실시하면서 일어난 미진했던 부분을 확실한 커리큘럼과 교재를 배포해 진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장개발활성화를 위하여 여교역자와 담임전도사들의 계속교육을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할 뿐만 아니라 대외협력사업으로 해외 협력교단의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격년제로 실시하는 하도록 합니다.

금번 운영위원장으로 나설 때 약속했던대로 계속적인 훈련을 통해 교회와 노회가 성장하고 또한 총회는 신바람이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총회훈련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환영합니다!

총회훈련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에게 주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따른 목회 현장은 ‘계속교육’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하여 교단 총회는 지난 73회 총회와 제86회 총회에서 이미 목사계속교육을 실시할 것을 결의한 바 있습니다. 또한 제98회 총회에서는 이를 더욱 구체화하여 임직 7년차 목사와 장로의 계속교육을 결의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오늘날 한국교회의 침체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건강한 한국교회 만들기의 핵심에 바로 지도자들이 서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총회훈련원에서는 시대성과 목회자들의 필요와 요구를 고려하여 이 시대 목회자들의 영양분이 될 만한 교육과 훈련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총회 훈련원은 변하지 않는 진리를 변화하는 시대의 그릇에 잘 담아내기 위하여 철저히 연구하고 평가하여 실천의 자리까지 옮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전국의 목회자들과 장로 계속 교육훈련에 참여하고 후원하고 격려해주고 기도해 줄 때 개 교회의 부흥과 성장을 총회훈련원과 함께 이루어 낼 수 있으리라고 믿으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력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