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예할 가능성이 없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러트닉 장관은 이날 CBS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대통령이 협상을 위해상호관세부과 시행을 연기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나'라고 묻자 "연기는 없다.
며칠 또는 몇 주간 그대로 유지될 것이다.
[워싱턴=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일(현지 시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상호관세부과와 관련된 행정 명령에 서명한 후 이를 들어 보여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발표한 보편관세10%는 미 동부 시간 0시1분, 한국 시간 5일 오후 1시1.
[앵커] 트럼프 대통령의상호관세발표 이후 전 세계 50개국 이상이 협상을 요청해왔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미 상무장관은 그러나 오는 9일로 예정된 한국 등 세계 각국에 대한상호관세부과가 연기되거나 유예될 가능성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상호관세를 발표하는 가운데,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옆에서 이를 듣고 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차트를 들고상호관세부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보도가 있으나 백악관은 이에 대해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2일상호관세를 발표하며 이는 그 즉시 발효된다고 재확인했습니다.
레빗 대변인은 "내일(2일) 진행되는 트럼프 대통령의 역사적인 조치는.
[앵커] 미국이 전 세계를 상대로 기본 10%의관세를 5일부터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9일부터는 국가별상호관세부과가 시작되는데, 연기나 유예는 없다는 입장을 미국 정부가 재확인했습니다.
주식시장 불안도 일시적인 거라며 반박했지만 여당인 공화당.
사진=AP/뉴시스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오는 9일로 예정된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를 연기하거나 유예할 가능성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러트닉 장관은 6일(현지 시간) CBS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상호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