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손실충당금제도도 함께 내실화해 IMA 운용자산의 5%를손실충당금으로 우선 적립하고 IMA 운용자산에 평가 손실이 발생할 경우 추가 적립하도록 한다.


그러면서손실충당금이 충분히 적립된 경우에는 영업용순자본비율(NCR) 산출시 IMA 운용자산은 50%만 반영해 운용 여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원금 지급을 위해 증권사는 미리손실 충당금을 쌓아야 한다.


IMA 운용 자산의 5%를 고유재산으로 우선 쌓고, 5% 이상의 평가 손실이 발생할 경우 추가 적립해야 한다.


금융위는 IMA 상품 출시를 위해 증권업계와 소통을 지속해왔다.


금융위가 예상하는 상품 라인업은 저수익의 안정형, 중수익의 일반형.


여기에손실충당금제도도 함께 내실화한다.


고유재산을 통해 IMA 운용자산의 5%를손실충당금으로 우선 적립한다.


IMA 운용자산에 평가 손실이 발생할 경우 그만큼 추가 적립하도록 한다.


손실충당금이 충분히 적립된 경우 영업용순자본비율(NCR) 산출 시 IMA 운용자산은 50%만 반영해 운용 여력을 확보할 수.


두산위브 월산


(발행어음은 200% 한도)손실충당금제도도 함께 내실화, 고유재산을 통해 IMA 운용자산의 5%를손실충당금으로 우선 적립하고 IMA 운용자산에 평가.


지난해 1분기 4대 금융지주는 홍콩 H지수 주가연계증권(ELS)손실사태로 약 1조 3219억 원의충당금을 쌓았고, 자율배상 비용을 실적에 반영하면서 순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20% 가까이 뒷걸음질 쳤다.


이에 올해 1분기에는 홍콩 ELS 판매 잔액이 가장 적었던 KB금융의 순이익 증가폭이 가장 클 것으로.


또 고유재산을 통해 IMA 운용자산의 5%를손실충당금으로 우선 적립하고 IMA 운용자산에 평가 손실이 발생하면 그만큼 추가 적립해야 한다.


현재 증권업계에서는 만기가 설정되고 원금이 지급되며 초과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중장기(2~7년)·중수익(3~8%) 목표 IMA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손실충당금은 IMA 운용자산의 5%를 고유재산으로 우선 적립하고, 5% 이상 평가손실 발생 시 추가 적립하도록 했다.


IMA 계좌 상품은 중장기, 중수익 목표 상품이 우선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모펀드와 비슷한 성격이지만 만기까지 원금 지급이 보장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손실충당금제도도 함께 내실화해 고유재산을 통해 IMA 운용자산의 5%를손실충당금으로 우선 적립하고 IMA 운용자산에 평가 손실이 발생할 경우.


증권업계선 IMA상품이 기업금융·모험자본 공급에 활용되면서 투자자 손실 우려없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수신+자산운용)상품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손실충당금제도도 함께 내실화해, 고유재산을 통해 IMA 운용자산의 5%를손실충당금으로 우선 적립하고 IMA 운용자산에 평가 손실이 발생할 경우 그만큼 추가 적립하도록 한다.


손실충당금이 충분히 적립된 경우, 영업용순자본비율(NCR) 산출시 IMA 운용자산은 50%만 반영해 운용 여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