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김이가, 세풍산단 입주광양만권경자청은 8일 김 업체인 (주)김이가와 투자 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위기대응 협의체’ 발족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남도가 트럼프2기 행정부의 철강 고율 관세 부과 등에 따른광양만권철강산업 위기 극복을 위해 본격 나선다.


도는 광양시, 순천시와 함께 지난 3일광양만권소재부품지식산업센터에서 ‘전남 철강.


전남도 철강산업 위기대응 협의체 회의.


이에 전남도와광양만권민간협의체가 긴급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현재 전남 지역의 철강 생산량은 2023년 기준.


위기 극복 위한 협력 논의…전기료 차등제 도입 촉구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박경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광양4)이광양만권산업 위기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기업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광양경자청은 27일 광양경자청 2층 상황실에서 제148회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조합회의 임시회를 개최했다.


구충곤 청장 등 광양경자청 직원들이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중타이그룹 본사와 투자 상담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자청)이 지난 25일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중타이그룹 본사를 방문해광양만권에 투자한 외국인투자기업.


정기명 여수시장, 정인화 광양시장.


인구 70만명인 여수·순천·광양시의 통합 논의가 재가동돼 관심을 모은다.


3개시 지자체는광양만권주축 사업인 석유화학, 철강 등 분야의 ‘산업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우선 ‘경제동맹’ 부터 해나가기로 했다.


광양만권경제청 임직원들이 중국 상하이에서 투자유치 활동을 하고 있다.


https://www.bluecitypmc.co.kr/


제148회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조합회의 임시회가 27일 열리고 있다.


산업위기 선제 대응지역' 지정과 관련 "철강·석유화학 등 주요 산업 기반은 이미 세 도시가 긴밀하게 공유하고 있는 만큼광양만권공동 대응 의지를 공식적으로 선언해야 한다"며 "나아가 경제동맹 선언, 관련 특별법 제정과 함께 특별지방자치단체 구성까지 장기.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