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세계파운드리5위 회사인 글로벌파운드리가 지난해 싱가포르에 새로 지은 팹 전경.
/글로벌파운드리제공 세계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시장 4·5위 회사인 대만 UMC와 미국 글로벌파운드리가 합병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두 기업의 주력 사업인 구형.
대만 TSMC의 독주 속에 인텔은 첨단 공정을 앞세워 귀환을 준비 중이고, 시장 3~5위권 기업들의 인수합병설 등 후발 주자들의 합종연횡도 치열하다.
규모의 경제로 성숙(레거시) 공정의 경쟁력 및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합병 성사 시 국내 삼성전자에게도 압박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글로벌파운드리팹8 [사진=글로벌파운드리] 1일 일본 닛케이는 소식통을 인용해 "글로벌파운드리(GF)가 합병을.
이는 인도 방산 시장에서 웨이비스의 기술력과 신뢰성이 다시 한번 입증된 사례로, 후속.
질화갈륨(GaN) RF 반도체 전문기업 웨이비스가 인도 최대 국영 방산기업으로부터 고출력 GaN RF(무선주파수) 반도체파운드리수주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웨이비스가 수주한 칩은 단거리 및 중거리 공중위협 탐지를 위한 능동형 다기능 방공 레이더 시스템에.
2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엣지파운드리.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의 신임 최고경영자(CEO)가파운드리사업의 고객 확보를 통한 부활을 시도한다.
미 정부의 압박으로 대만 TSMC가 인텔파운드리사업 인수를 검토하는 상황에서 신임 CEO의 전략에 따라 반도체 업계에 상당한 영향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