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는 윤석열 대통령 파면 결정에 국민의힘 대권주자로 부상하고 있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테마주로 꼽히고 있어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불확실한 정치 국면 속 정치테마주가 기승을 부리며 올해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모두에서 정치테마주가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으로 조기 대선 국면에 접어들면서 정치테마주의 급변동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윤 대통령 파면 결정이 내려진 지난 4일에는 정치테마주가 급등락을 거듭하면서 VI 발동 종목이 308개, 발동 횟수는 757회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8월 6일(1241회) 이후 8개월 만에 최대치다.
지난해 8월 6일은 미국발 경기침체 우려로 증시가 폭락한 '블랙먼데이' 다음 날로, 저가 매수세가.
특히 헌법재판소의 윤 대통령 파면 결정 당일인 지난 4일 정치테마주가 급변동하면서 VI 발동 횟수는 지난해 8월 '블랙먼데이' 이후 8개월 만에.
지난 4일 VI 발동은 윤 대통령 파면 영향으로 극심한 롤러코스터를 탄 정치인 관련테마주에 집중됐다.
이날 VI 발동 횟수가 가장 많았던 종목은.
삼부토건은 2023년 5월 우크라이나 재건테마주로 주목받아 주가가 급등했는데, 의혹에 불이 붙은 건 김 여사 계좌관리인 이종호 전 대표가 카카오톡 단체방에서 "삼부 내일 체크하고"라고 발언한 사실이 드러나면서부터다.
2017년과 2018년 서울중앙지검장으로서 전직 대통령 박근혜·이명박씨 수사를.
올해 국내 주식시장(코스피·코스닥)에서 수익률이 가장 높은 종목은 정치테마주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기 대선을 앞두고 정치테마주가 과열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평화홀딩스는 올해 들어 주가가 293.
관련주들은 대선 전까지 큰 변동성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정치테마주는 기업의 펀더멘탈이 아닌 단발성 이슈에 따라 움직이는 경향이.
특히 헌법재판소의 윤 대통령 파면 결정 당일인 지난 4일 정치테마주가 급변동하면서 VI 발동 횟수는 지난해 8월 '블랙 먼데이' 이후 8개월 만에.
지난 4일 VI 발동은 윤 대통령 파면 영향으로 극심한 롤러코스터를 탄 정치인 관련테마주에 집중됐습니다.
공매도 전면 재개일인 지난달 31일에는 VI가.
김문수테마주평화홀딩스 293.
66%↑ 이재명테마주형지글로벌 수익률 1위 이슈따라 급변동.
더불어민주당 명 대표테마주로 분류된 형지글로벌[308100]이 대규모 유상증자 및 무상증자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며 5거래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갔다.
형지글로벌은 최근 정치테마주로 주목받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증자 공시가 추가 상승세를 자극한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