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열린 긴급현안질의에서 "헌법재판소에서 마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는 것은 위헌이니 임명해야 된다는 취지로 결정이 났고 비공개국무위원간담회가 있었을 때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참석한국무위원들에게 의견을 물었다"며 "헌법재판소법에 따라.


All rights reserved.


치러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 권한대행은 이날 윤석열 전 대통령이 파면된 직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국무위원간담회를 열고 “우리는 대통령 궐위라는 매우 엄중한 상황에 직면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군산 중해마루힐


한 권한대행은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왼쪽부터 김영호 통일부 장관, 조태열 외교부 장관, 김석우 법무부 장관 직무대행,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문수.


외교·안보, 경제·통상 등 국정 현안 점검"모든 분야 원활한 작동 위해 최선 달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국무총리는 24일국무위원들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분야별 국정 현안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대통령 권한대행 겸국무총리 직무대행을 맡아 국정의 중심을 잡아주신 최상목 경제부총리를 포함해국무위원한 분 한 분이 정말로 수고하시는 모습을 언론을 통해서 봤다”며 “우리 앞에는 많은 과제가 놓여 있다”고 했다.


상황에서 안정된 국정운영을 위해 흔들림 없이 노력해 주신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 권한대행은 오늘(24일)국무위원오찬 간담회를 열고 "국정의 중심을 잡아준 최상목 경제부총리를 포함해국무위원한 분 한 분이 수고했다"며 이같이 말.


5호, '계엄 선포와 해제는국무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고 돼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비상계엄 당일, 오후 10시 17분쯤국무위원들과 심의를 거쳤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지난달 25일)] "의사정족수 충족 이후국무.


국무위원들이 3일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경북·경남·울산지역 산불 사태 수습과 피해대책 마련 및 헌법질서 수호를 위한 긴급현안질문'에 참석하고 있다.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