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지원 플랫폼 커뮤니티 통합게시판

통합게시판

Notice

1.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게시물 업로드 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본 게시판은 질문이나, 개인의견 등과 같은 게시물은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3. 상업성 홍보 게시물은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기타사역 자료] [넘버즈-115] 우리나라 성인 남녀 31%, 타투(문신) 경험 있다!

국내선교부 2021-11-12 (금) 15:36 3년전 2004  

 

 

1. 주요내용 : [2021 대한민국 트렌드]
- 우리나라 성인 남녀 31%, 타투(문신) 경험 있다!

기억 1. 영화를 보는데 몸에 화려한 문신을 한 남자가 나온다면? 그는 필시 조폭이다. 남자들은 목욕탕에 갔을 때 몸에 문신을 한 건장한 체격의 남자를 만나면 왠지 피하고 싶은 본능을 느낀다.
기억 2. 유명 가수 이효리의 예전 사진을 보는데 그의 팔뚝에 이런 글귀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 ‘walk lightly in the spring, Mother earth is pregant’(봄에는 사뿐히 걸어라, 어머니 같은 지구가 임신 중이니)라는 타투였는데, 조폭 같은 무서움은 들지 않고 너무 예뻐 보였다. 그리고 의미있는 글귀로 타투를 한 이효리라는 가수의 개성을 한 눈에 알 수 있어 좋았다.
문신, 즉 타투에 대한 사회적 의미가 달라지고 있다. 기존 사고로는 타투는 조폭이나 날라리가 하는 것이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 날라리와 거리가 먼, 축구의 신으로 대접받는 메시도 얼마나 화려한 타투를 하는지 모른다.
실제 만 59세 이하 성인 남녀 조사 결과 31%가 타투 경험이 있으며, 57%가 앞으로 해보고 싶다고 응답했다.
귀하 교회에 문신을 한 사람이 오면 귀하와 교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아마 곧 교회에 문신을 티나게 한 사람들이 올지 모른다. 못마땅한 눈으로, 경계의 시선으로 그를 볼 것인가, 아니면일말의 거부감이나 스스럼없이 그를 대할 것인가?
이번 목회데이터연구소 [넘버즈] 115호에서는 문신, 즉 타투를 한 사람이 왜 늘어나는지 그게 어떤 사회적 의미를 가지는지 살펴 보고자 한다.

2. 최근 언론보도 통계
- [자해/자살 시도로 응급실 내원 실태] 2020년 자해/자살 시도로 응급실 내원 건수, 20대 여성이 전년 대비 21% 증가로 단연 높아!
- [온라인 복권 실태] 2020년 온라인 복권(로또) 판매액, 국내 소비 지출 감소에도 복권은 증가!
- [한국인의 남아선호 인식의 변화] 국민 절반 이상(57%), ‘딸이 하나는 있어야 한다!’

※ 전체내용 보기 


fghj 2024-07-31 (수) 11:52 3개월전
https://avine.mycafe24.com 플레이스상위노출
https://avine.mycafe24.com 네이버플레이스
https://avine.mycafe24.com 네이버플레이스마케팅
https://avine.mycafe24.com 스마트플레이스광고
https://avine.mycafe24.com 네이버플레이스상위노출
https://avine.mycafe24.com 아비니
https://avine.mycafe24.com 플레이스광고
주소 답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제 109회기 총회주일
x